•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Google+ 공유
  • 인쇄하기
즐겨찾기회사소개지역방송회사소개위약금조회

제목

CMB 시민기자단 2기 발대식 출범

기자장보승

등록일시2018-03-19 19:53:35

조회수3,929

사회/스포츠
■ CMB 대전방송 뉴스

<아나운서>
CMB 시민기자단이 대전 충남의 지역소식을 알리기 위해 분주히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지역민과 함께하기 위한 시민기자단 2기 발대식이 열렸습니다. 이번 행사에서는 2017년 한해 활동을 되돌아보는 시간도 가졌는데요. 대전충남 시민기자들의 면면을 살펴볼 수 있었던 이번 발대식 현장을 장보승 기자가 다녀왔습니다. 

<기사>
시청자 미디어센터 다목적 홀. 
 
약 100여 명을 채울 수 있는 이곳에, 열정적인 시민기자들로 가득 찼습니다.

이 자리에는 1기 시민기자단들도 참석해 자신이 만들었던 성과 영상을 볼 수 있었습니다.

자신이 활동 뉴스를 본 시민기자단원들은 뿌듯함과 함께,

올해의 활동에 대한 남다른 각오를 다졌습니다.

▶ 이연우 / CMB대전충남시민기자단 1기
시민들이 불편하게 생각하시는 부분이라든지, 대전시를 좀 더 좋게 만들 수 있는 부분들을 많이 취재해보려고 노력 중입니다. 앞으로도 CMB를 통해서, CMB기자 일원으로써 대전시의 발전과 시민의 발전을 위해 편안한 대전시가 되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할 계획입니다.

CMB 대전충남시민기자단은 시청자의 알권리와 지역방송을 위해 구성됐으며, CMB뉴스를 통해 다양한 지역소식을 전하고 있습니다.

시민기자단 1기는 2017년부터 약 70여 명이 모여, 180여 편의 다양한 소재를 발굴해 생생한 현장을 뉴스에 담아냈습니다.

올해도 다양한 지역민들의 이야기와 소식을 뉴스에 담기 위해, 시민기자단 2기에는 57명이 임명됐습니다.  

▶ 김영진 단장 / CMB대전충남시민기자단 
지난해 1월 시민기자 1기가 출범을 했습니다. 성원에 힘입어 올해도 2기가 출범을 했습니다. 지난 한 해 동안 우리 시민기자 분들께서 180여 편의 리포트를 제작해 지역의 소식, 모임의 소식을 전해줘서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올해 2기에도 50여 분이 참여하셔서, 또 다른 우리 지역민들을 대신해서 뉴스를 전해주기 위해 참여했습니다. 앞으로 이분들이 현장에 나가서 취재를 많이 할 텐데 많이 사랑해주십시오. 또한, CMB에서도 많은 지원을 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시민기자 단원들은 이번 발대식에서 서로의 친목을 도모하며,

앞으로 지역의 중요한 이슈와 대안을 전하기 위한 각오를 다짐하기도 했습니다. 

▶ 이용환/ CMB대전충남시민기자단
시민들에게 정보라든지, 시민들이 알기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는 방향으로 제가 노력해서, 시민기자로서 활동하도록 하겠습니다. 

▶ 송은채 /  CMB대전충남시민기자단 2기
시민기자를 TV에 광고를 보고 (신청을)했었습니다. 제가 아는 동생과 친구들이 신청하는 것을 보고 재미있을 것 같아서 신청하게 됐습니다. 그 친구들보다 더 잘하는 시민기자가 되고 싶습니다.

지역의 다양한 현안과 적극적인 목소리를 내고 있는 CMB 대전충남 시민기자단.

이들은 대전 시청자 미디어센터의 다양한 교육과 장비 시설 대여를 통해 지역의 소식을 더 생생하게 담아내고 있습니다.

▶ 홍미애 센터장 / 대전시청자미디어센터
올해 2기는 더 많이 기대하고 있습니다. 교육이나 멘토링을 통해서 각자 하시고 싶은 이야기들을 잘 표현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심화 교육도 해나갈 예정입니다. 시민기자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만들어진 뉴스에 대해 더 많이 관심을 두고 시청자분들도 응원해주십시오. 또한, 시민기자가 되고 싶으신 분들이 있다면, 관심 두고 참여해주십시오. 누구나 될 수 있으므로 함께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우리가 살고 있는 지역 곳곳에 다양한 소식을 전하는 CMB 대전 충남 시민 기자단.

지역을 사랑하는 마음을 담아 열정적으로 취재하는 대전 충남 시민기자단의 활약을 기대해 봅니다. CMB뉴스 장보승입니다.

CMB대전방송 #뉴스와이드 #굿뉴스 #대전시 #대전 동구 #대전 중구 #대전 서구 #대전 대덕구 #대전 유성구 #충청남도 #공주시 #보령시 #논산시 #계룡시 #부여군 #서천군 #금산군 #세종시 #시민기자단2기 #많은참여 #부탁바랍니다.

 

[Copyright (c) by cmbdj.co.kr, Inc. All rights reserved]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Google+ 공유
  • 인쇄하기
사진제목
CMB, 2024 케이블TV 방송대상서 수상 잇따라조희성 기자 [2024.04.22] [3,418]

[아나운서]한국케이블TV 방송협회가 지난 19일 `2024 케이블TV 방송대상 시상식`을 개최했습니다. 케이블TV 사업자들이 함께하는 국내 유일의 유료방송 통합 시상식에서 CMB는 공로상과 SO작품상 등 여러 상을 휩쓸었..more
제69회 정보통신의 날 기념식 개최배지훈 기자 [2024.04.22] [3,427]

[아나운서]제69회 정보통신의 날 기념행사가 대전청소년위캔센터에서 열렸습니다. [기사]이번 행사는 제69회 정보통신의 날을 맞아 향후 정보통신 기술의 발전과 방향성에 대한 논의와 정보통신 분야 유공자..more
대학생 화이트해커 대상 사이버 모의침투 훈련 설명..금채윤 기자 [2024.04.22] [3,279]

[아나운서]대학생 화이트해커와 함께하는 사이버 모의침투 훈련을 위한 설명회가 열렸습니다.[기사]이번 설명회는 과기정통부 소속․산하기관을 대상으로 실제 사이버 공격과 유사한 시나리오로 공격을 수행하..more
한화이글스, 삼성에 1승 2패… 홈 11경기 연속 매진금채윤 기자 [2024.04.22] [3,285]

[아나운서]한화이글스가 삼성과의 주말 3연전에서 1승 2패를 기록했습니다. [기사]삼성과의 첫 맞대결을 치렀던 지난 19일, 한화는 6이닝 무실점 호투를 펼친 페냐와 3안타 2타점으로 맹활약한 페라자, 공수에서..more
대전경찰청, 나체사진 유포 채무자 협박한 고금리 대..김종혁 기자 [2024.04.22] [3,321]

[아나운서]대전경찰청 사이버수사대가 최근 대부업법 위반과 채권추심법 위반 등  의 혐의를 받는 30대 A씨 등 3명을 구속하고 나머지 11명을 불구속 송치했습니다. [기사]일당은 지난 2020년 1월부터 지난 2..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