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Google+ 공유
  • 인쇄하기
즐겨찾기회사소개지역방송회사소개위약금조회

제목

CMB와 지역민의 힘으로 실종아동 찾다

기자황주향

등록일시2018-06-22 19:48:56

조회수5,726

사회/스포츠


■ CMB 대전방송 뉴스

 

<아나운서>
지난 20일 대전 동구 가양동 인근에서 한 초등학생 아동이 실종됐습니다. 하지만 타들어가는 부모 마음을 접한 지역민들이 한 마음으로 합심해 실종 아동을 결국 찾아냈는데요. CMB 야구 중계 문자와 SNS가  ‘징검다리’ 가 됐습니다. 황주향 기자의 보돕니다.

 

<기사> 

지난 20일. 한화이글스와 LG트윈스의 11차전 경기가 한창 진행되던 때 CMB 야구중계 문자에 제보가 들어왔습니다.

 

(현장) 3시 15분경에 용전동 복합터미널에서 확인됐습니다. 전화번호 이쪽으로 전화해주시거나 가까운 경찰서로 연락해주시면 되는데요, 지금 입고 있는 옷 관련 사진이라고 하고. 9살이랍니다, 9살.
‘방송의 힘이 대단하더라고요! 꼭 찾을 겁니다.’ 하셨는데 힘이 대단한 건 아니고 함께해야 대단한 거니까요, 여러분들.

 

오후 3시 15분쯤 대전 복합터미널에서 마지막으로 확인된 한 초등학생 아이를 찾는다는 실종 신고였습니다.

아이는 당일 오후 대전 동구 가양동에서 실종된 9살 김 모 양이었습니다.

 

▶ 육성훈 / 대전시 중구 태평동
한화가 성적도 좋고 관중도 많고 (CMB 야구중계) 시청률도 좋다고 들었습니다. 지인들과 자리 하다가 SNS에 아이 찾는다는 메시지를 보고 저도 한 아이의 아빠로서 빨리 찾아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다 문득 떠오른 생각이 ‘문자 많이 보시겠구나!’, ‘TV 야구중계 많이 보시겠구나.’였습니다. 그래서 야구중계 방송에 문자를 보내게 됐습니다. 아이 사진이랑. 지속적으로 사진 내보내주시고 또 그 방송을 보시는 시청자들이 ‘아이 빨리 찾았으면 좋겠다.’라고 문자 해주시거나 ‘나도 나가서 찾아보겠습니다.’ 이렇게 해주시는 걸 보니 효과가 엄청났던 것 같습니다.

 

야구 중계를 보던 육성훈 씨가 CMB 문자로 실시간 제보를 하던 그 시간, 다른 지역민들은 SNS를 활용해 아이 찾기에 나섰습니다. 대전‧세종 지역을 중심으로 운영되던 한 대형 커뮤니티에 해당 아동 실종 소식이 전해졌고, 소식을 접한 사람들이 하나 둘 SNS에 직접 글을 올리거나 게시된 글을 공유한 겁니다.

 

▶ 김진태 / 대전시 서구 괴정동
너무 늦은 시간까지 아이를 못 찾으면 더 큰일이 나지 않을까 생각했습니다. 저도 SNS상에서 활동하고 있지만 (게시글을) 올려놓고 제일 SNS 활동 많이 하시고 이곳저곳 좋은 일 많이 하는 분에게 연락을 직접 해서 부탁을 드렸습니다. 도와달라고, 아이를 찾을 수 있게 도와달라고 했는데 그 영향력이 너무나 크게 작용한 것 같습니다.

 

▶ 박덕규 / 대전시 중구 선화동
전에도 이런 경우가 있었는데 (SNS를 활용하니) 아이를 금방 찾게 되었습니다. 이번에도 밤 늦은 시각이어서 부모가 안타깝고 속이 탈 것 같았습니다. 그래서 빨리 (게시글) 공유를 하게 됐고, 공유수가 엄청났던 겁니다. 이번에 (아이를) 빠른 시간에 찾았는데, ‘좋아요’나 ‘공유’ 수가 300~400건 정도 됐습니다.


CMB문자와 SNS를 통해 전해진 해당 소식은 지역민들에게 삽시간에 확산됐고, 시민들은 자신의 일처럼 주변을 살폈습니다.

 

▶ 황주향 기자 / CMB대전방송
이렇게 SNS와 CMB 문자창을 통해 아이를 찾는 동안 아이는 실종 6시간여 만에 인근 지하상가를 배회하다 한 시민에 의해 발견됐습니다.


아이는 최초로 실종됐던 가양동에서 벗어나 다시 대전 복합터미널 인근 CCTV에서 발견됐고, 이후 거리를 배회하다 대전 중앙로 지하상가 인근에서 발견돼 경찰에 인계됐습니다.

 

당시 아이를 발견한 한 시민은 CMB 프로야구 문자제보와 SNS로 퍼진 글을 통해 아이의 인상착의를 파악한 후 경찰에 신고했고, 아이는 무사히 부모 품으로 돌아갔습니다.

 

(현장)
‘아이 찾아서 정말 다행이에요! 두 분 춤 춰야죠.’ 하셨는데, 앉아서라도 출게요. 약속을 했으니 추긴 춰야죠. ‘드디어 찾았다니 얼마나 무서웠겠어요. 참 다행이네요!’ 용전동에서 대전역 지하상가까지 걸어갔답니다.

 

아이를 찾고난 뒤 시민들은 아직 우리 사회가 따뜻하다는 말과 함께, 합심해준 모두에게 감사함을 전했습니다.

그리고 누군가의 부모로서, 그리고 사회의 한 구성원으로서 우리에게 가장 필요한 것 한 가지를 강조했습니다.

 

▶ 육성훈 / 대전시 중구 태평동
‘관심’입니다. 그런 메시지나 아이를 찾는다는 글 등을 보신다면 공유해주시는 것 쉽습니다. 조금만 더 관심 가져주시고 찾는 데 도움 주신다면 아이를 발견해내는 데에 많은 도움 될 것 같습니다.

 

▶ 김진태 / 대전시 서구 괴정동
CMB 야구중계 할 시간이었는데 아이 사진도 올라와주고 아이를 찾는다는 문자 방송도 많이 나오고 하는 걸 보니 CMB방송의 힘에 대해 무시 못하겠다는 것을 이번에 느꼈습니다. CMB든 제 지인이든 모든 시민 분들에게도 너무나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는 이런 일이 있을 때 모든 시민들이 적극적으로 도와주시면 감사하겠다는 생각을 합니다.

 

▶ 박덕규 / 대전시 중구 선화동
부모 입장에서 이런 일 생기면 많이 속이 상할 것 같습니다. 아이도 어떻게 될 지 모르고. 저도 아이가 셋이나 있기 때문에 너무 떨렸습니다. 그래서 글도 빨리 공유하게 되었고 SNS를 하게 되었고. 이런 일이 없어야겠지만, CMB에서도 야구 방송을 통해 많이 도와주시고 애써주셔서 빨리 찾게 된 것 같습니다.

 

(영상취재 임재백 / 영상디자인 임한보)

점점 단체보다는 개개인의 삶을 중시하며 사람들 간에 ‘정’이 사라지는 요즘.

하지만 바쁘고 팍팍한 삶 속에 시민들이 건넨 따스한 손길은 한 줄기 빛이 되어 주위를 밝혔습니다. CMB뉴스 황주향입니다.

 

#CMB대전방송 #뉴스와이드 #굿뉴스 #대전시 #대전 동구 #대전 중구 #대전 서구 #대전 대덕구 #대전 유성구 #충청남도 #공주시 #보령시 #논산시 #계룡시 #부여군 #서천군 #금산군 #세종시 #실종아동 #CMB스포츠 #한화이글스

 

 

[Copyright (c) by cmbdj.co.kr, Inc. All rights reserved]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Google+ 공유
  • 인쇄하기
사진제목
대전 인구정책 5대 분야‧91개 사업에 6,146억 원 투입 금채윤 기자 [2024.04.19] [3,165]

[아나운서]인구 감소추세에 대비하기 위해 대전시가 2024년도 인구정책 시행계획을 수립했습니다.[기사]돌봄과 양육, 청년 일자리, 주거 안정 등 5대 분야에, 청년주택공급과 대전형 양육기본수당, 대청호 생태관..more
충남 서천군 마서면 자동차 공업소 화재… 인명피해 .. 장심결 기자 [2024.04.19] [3,212]

[아나운서]충남 서천군 마서면 한 자동차 공업소에서 화재가 발생했습니다.[기사]충남소방본부에 따르면 어제(18일) 오후 6시 23분쯤 서천군 마서면 송내리에서 위치한 자동차 공업소에서 불이 나 건물이 일부 소..more
동행하며 살아가는 삶… 장애의 벽을 허물다 배지훈 기자 [2024.04.19] [3,375]

[아나운서] 4월 20일은 장애인의 날입니다. 우리 주위에도 장애를 가지고 있는 분들이 있는데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장애의 벽을 넘어 동행하기 위한 노력들이 곳곳에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그들의 ..more
오선정의 힐링 테라스, 23일 오전 8시 본방송 박현수 기자 [2024.04.19] [3,172]

[아나운서]CMB 건강정보 프로그램, 오선정의 힐링 테라스가 23일 오전 8시 본방송됩니다.[기사]지난 시간에는 골반 양쪽의 높이가 다르고 기울어져 있는 상태인 골반 측굴에 대해 알아봤다면,이번 시간에는 골반회..more
CMB, 충남 부여 왕궁아파트서 행복데이 진행 서동민 기자 [2024.04.19] [3,194]

[아나운서]CMB가 충남 부여군에 있는 왕궁아파트를 찾아 환경정화활동과 전송망 합동점검 등 ‘행복데이’ 활동을 진행했습니다.[기사]이번 활동은 CMB 임직원들이 아파트 주변 환경정화활동을 펼치며 입주민과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