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MB 대전방송 뉴스
한남대 정치언론국방학과 마정미 교수가 한국광고홍보학회 '2017 우수논문상'을 수상했습니다.
마 교수는 '소비자는 합리적인 존재인가-행동경제학의 광고학 적용을 위한 개념적 연구'라는 제목의 논문으로 지난 1년간 학회지에 게재된 논문 중에서 최우수논문으로 선정됐습니다.
마정미 교수는 한국광고홍보학회와 한국광고PR실학회 이사로 활동하고 있으며, 충청지역언론학회에서는 회장을 맡고 있습니다.
▶ 마정미 교수 / 한남대학교 정치언론국방학과
“사람들이 어떻게 반응하고 행동하느냐 이런 것들을 이제 광고학에 접목시켜서 볼 수 있는 중요한 연구였습니다. 행동경제학의 핵심은 인간이 이성적이고 합리적인 존재가 아니라는 것에서 출발합니다. 그래서 사람들이 소비하는 것이나 마케팅에 반응하는 것에 있어서 어떤 식으로 반응하냐는 것의 문제를 행동경제학 차원에서 연구한다면 광고학과 긴밀한 ‘학제 간 융합·통섭연구’가 가능하겠다는 내용의 연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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