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Google+ 공유
  • 인쇄하기
즐겨찾기회사소개지역방송회사소개위약금조회

제목

CMB연중기획! 기본을 지킵시다. - CCTV도 무시한 불법주정차

기자김종혁

등록일시2015-05-20 20:27:51

조회수9,011

사회/스포츠

승용차 운전하는 분들. 길거리에 불법 주 정차된 차량들 때문에 주행하는데 힘드시죠? 뿐만아니라 보행자들도 피해가 심한데요.점점 심해지는 불법 주정차 문제.
CMB 연중기획! 기본을 지킵시다. 불법 주정차의 현 상황을 김종혁기자가 알아봤습니다.


▶김종혁 기자 / CMB대전방송 070-8110-7422
여기는 대전 서구 둔산동의 길거리에 서있습니다.
지금 제 뒤쪽으로 이 길거리는 무엇이 잘못이 있는지 보이십니까?
바로 불법주정차입니다.
특히 이 서구 둔산동은 유동인구가 많은 만큼 불법 주정차가 난무한 지역입니다. 얼마나 심각한지 이 지역을 살펴보겠습니다.

 

주황색으로 표시된 선이 있지만 주차해 놓은 차량들

골목의 한 차선이 아예 불법 주차장이 돼있습니다.

 

또, 사람이 지나다녀야 하는 인도 위를 제 집 마당같이 점거해놓은 차량.

곳곳에 주정차금지 푯말이 버젓이 붙어 있지만 아랑곳하지 않습니다.

 

도로 위에 덩그러니 차를 주차해두곤 어디론가 사라져버린 모습은 보는 이의 눈살을 찌푸리게 합니다.

 

▶이종민 / 대전시 유성구 봉명동
불법주차와 준법정신을 안 지켜서 이 길거리를 보기에도 흉하고 또 혼잡하고 사람이 어디로 가야할지 모르겠습니다. 주자질서를 확립했으면 좋겠습니다.

 

견인지역인 이곳도 상황은 마찬가지. 도로인지 주차장인지 알 수 없습니다.

 

CMB취재팀이 촬영을 하고 있자 한 차는 주차를 시도하다 슬그머니 빠져나갑니다.

관할 구인 서구청 앞은 더욱 심했습니다. 


▶김종혁 기자 / CMB대전방송 070-8110-7422
이 장소는 서구청앞입니다. 버젓이 견인구역이라는 표지판과 서구에서 만들어놓은 주차금지 콘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처럼 불법 주정차를 해놓고 용무를 보러 갔습니다.

 

무슨 이유로 차를 이곳에 세웠는지 전화를 통해 알아봤습니다.
 
많은 차량들의 번호로 전화를 걸었지만 모두 전화를 받지 않았으며, 단 한 대 차량만이 전화를 받았습니다.

몇 분 뒤 차량 주인이 나타났습니다.

 

▶불법주차 차량 주인
(이 근처에 회사가 있는데)주차가 불편해서 여기에 간혹 자리가 있으면 주차를 합니다. 사실은 (이 곳도)거의 없어요. 오늘은 딱 한자리 있어서 운이 좋다고 생각하고 주차했는데 전화 올 줄 몰랐습니다.
상황이 이렇자 이 지역에 설치된 무인 CCTV들과, 구청 단속반이 불법 주정차 단속을 하고 있지만 그 때 뿐입니다.

 

▶이종성 / 서구청 주차관리과
그 동안 불법주차에 대해 지속적인 단속을 하고 있는데, 근절이 되지 않는 이유는 차량이 많이 증가하고 주차를 하는 시민들에 의식이 중요한데 교통법규를 지키는 시민의식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불법주정차 과태료는 단 4만원.
어린이 보호구역에서 단속 시에도 8만원밖에 범칙금이 부과 되지 않습니다.
 
불법주정차로 인해 시민들은 길거리로 내몰리고 이러다 사고가 나면 도로로 들어온 보행자도 20% 정도의 과실을 떠안습니다.

 

▶이종성 / 서구청 주차관리과
교통약자에 대해서는 어린이보호구역이나 횡단보도, 인도, 노인 보호구역에 주차된 차량에 대해 집중단속을 실시하겠습니다.


순간의 편리함과 이기심 때문에 나날이 늘어가는 길가의 불법 주정차량들.

 

▶김종혁 기자 / CMB대전방송 070-8110-7422
부지런한 단속보다, 개개인의 양심에 보다 먼저 손을 얹어봐야 할 시점입니다. CMB뉴스 김종혁입니다. (영상취재: 백경현) 

[Copyright (c) by cmbdj.co.kr, Inc. All rights reserved]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Google+ 공유
  • 인쇄하기
사진제목
주한 베트남 대사 논산 스마트팜 방문장심결 기자 [2024.05.03] [3,283]

[아나운서]충남 논산시에 신임 베트남 대사가 방문해 스마트팜 등 농식품 주요 시설을 답사했습니다.[기사]앞서 논산시는 지난해 베트남과 2,200만불 수출협악을 체결하고 베트남 현지에 논산 통상사무소를 개설..more
제8회 대한민국 어린이 놀이 한마당 성료박현수 기자 [2024.05.03] [3,556]

[아나운서]제8회 대한민국 어린이 놀이 한마당이 대전컨벤션센터에서 열렸습니다. [기사]이번 어린이 놀이 한마당은 체험마당과 인성마당, 학생들이 펼치는 치어댄스와 사물놀이 등의 어울림마당 등으로 마..more
충남고등학교 총동창회관 개관배지훈 기자 [2024.05.03] [3,251]

[아나운서]충남고등학교 개교 60주년을 맞아 총동창회관을 개관했습니다.[기사]충남고 총동창회관 개관을 통해 향후 충남고등학교 동문들의 단합과 선·후배간 지속적인 만남 등을 통해 인연을 이어나갈 예정입..more
가정의 달, 가족과 즐거운 시간 보내세요!서동민 기자 [2024.05.03] [3,497]

[아나운서]5월은 어린이날, 어버이날처럼 가족을 위한 기념일이 많아 가정의 달이라 불리는데요.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우리 지역 명소를 서동민 기자가 소개해드립니다. [기자]세종시에 위치한 국립어린..more
30일부터 세 자녀 이상 가족 KTX·SRT 요금 반값장심결 기자 [2024.05.03] [3,567]

[아나운서]한국철도공사 코레일이 오는 5월 30일부터 세 자녀 이상 가족이 KTX를 반값에 이용할 수 있도록 할 방침입니다.[기사]코레일은 기존 두 자녀 가족에 대한 어른 30% 할인 혜택을 세 자녀 가족일 경우 어른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