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Google+ 공유
  • 인쇄하기
즐겨찾기회사소개지역방송회사소개위약금조회

제목

황금연휴, 가까운 곳에서 가족과 함께

기자현상필

등록일시2015-05-01 13:39:46

조회수10,941

사회/스포츠

1일부터 5일까지 닷새까지 이어지는 황금연휴. 어떤 계획세우고 계십니까? 대전 곳곳에서 펼쳐지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연휴를 맞이하고 있는데요, 충청권 최대 수목원인 한밭수목원을 비롯해 원도심 등 대전 도심에서 멋진 연휴를 보낼 수 있습니다. 현상필 기자의 보도입니다.


▶ 현상필 기자 / CMB대전방송
따뜻한 햇살 아래 봄의 한복판에 접어들었습니다. 특히 5월 초에는 춥지도 덥지도 않은 날씨와 황금연휴가 껴있어서 가족과 함께 가볼만한 곳 찾으시는 분들 많을 겁니다. 대전 도심에서 가깝고도 따뜻한 봄날의 여유를 만끽할 수 있는 곳을 제가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대전 충청을 비롯해 중부권 최대 공립 수목원인 한밭수목원.
대전 시민들의 도심 속 자연 휴식처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사계절 저마다의 각기 다른 매력이 있지만, 한밭수목원의 봄은 화려하기 비할 바가 없습니다.

온 가족의 휴식공간으로, 연인들의 데이트코스로, 학업에 지친 학생들의 쉼터로 안성맞춤인 한밭수목원.


▶ 김수경 학생 / 대전여자중학교
날씨가 따뜻해서 친구들과 소풍와서 기분이 좋습니다. 이제 봄이 오는 것 같습니다.


▶ 김영수 / 충북 청주시
이런 공간이 있다는 것이 너무 감사합니다. 아이들에게 꽃과 나무를 보여주고, 계절의 변화를 관찰할 수 있는 이런 공간이 참 감사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흔히 볼 수 없는 귀한 나무인 공작 단풍과 매화 그리고 복숭아꽃까지.

경복궁 자경전 꽃담을 재현한 한밭수목원의 자랑 학예 돌담길.

궁궐에 있는 꽃밭이 연상되는 학예 돌담길은 5월 한밭수목원에서만 만날 수 있는 아주 특별한 곳입니다.


▶ 송영숙 숲 해설사 / 한밭수목원
경복궁 자경전에 있는 꽃담을 본 떠 만든 학예꽃담길이고, 궁궐에 있는 꽃밭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계단식으로 돼 있는데, 주로 궁궐에 있는 나무들이 많이 심어져 있습니다.


봄 가운데서도 각종 꽃이 만발하는 5월은 한밭수목원이 말 그대로 꽃밭으로 변합니다.

그중에서도 동원의 전망대와 장미원, 서원의 소나무 숲길 등은 봄을 제대로 느낄 수 있어 상춘객들에게 인기가 높습니다.


▶ 송영숙 숲 해설사 / 한밭수목원
동원의 전망대 부분도 좋고, 소나무 숲길은 여전히 시원하고, 신선합니다. 장미원도 조금 있으면 예쁘게 자랄 것입니다. 어느 곳을 가더라도 꽃과 나무들이 있어서 좋을 것입니다.


이밖에 1일부터 2일까지 개원 10주년을 맞아 ‘나무·꽃 생명이야기’ 행사가 개최됩니다.

전통놀이체험과 토크콘서트 형식의 기념식, 축하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싱그러운 봄꽃과 어우러져 시민들에게 봄 향기를 전할 계획입니다.


▶ 전의림 원장 / 한밭수목원
올해가 2005년 개원 이후 10주년이 되는 해입니다. 10주년 기념행사를 개최하는데, 1일과 2일 이틀 동안 공식행사와 무대 행사를 진행하게 됐습니다.


그런가하면 이번 연휴, 대전 원도심 중앙로와 목척교 수변광장에서는 다양한 시민 공모사업 프로그램이 진행됩니다.


특히 5일 어린이날에는 중앙로 차 없는 거리에서 어린이를 위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아트 프리마켓과 클래식 공연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이 준비돼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고 즐거움과 재미를 선사할 계획입니다.


봄 향기가 물씬 새어 나오는 5월.
가족과 함께 연인과 함께 가까운 대전 도심에서 따뜻한 봄날의 여유를 만끽하시기 바랍니다.

CMB뉴스 현상필입니다. (영상취재 김형기) 

[Copyright (c) by cmbdj.co.kr, Inc. All rights reserved]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Google+ 공유
  • 인쇄하기
사진제목
3세대가 함께하는 전통놀이세종시교육청 기자 [2019.09.30] [4,347]

■ CMB 대전방송 뉴스<아나운서>딱지치기와 구슬치기. 옛 추억을 떠올리게 하는 놀이인데요. 아이들과 과거로 돌아가 전통 놀이를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합니다. 3세대가 함께한 전통놀이 현장을 정경 학..more
대전광역시 어르신 체육대회윤영순 시민 기자 [2019.09.30] [4,342]

■ CMB 대전방송 뉴스<아나운서>CMB와 대전 시청자 미디어 센터가 함께 만드는 시민기자단 뉴스입니다. 대전 충무체육관에서 제21회 대전광역시 어르신 체육대회가 열렸습니다. 여러 축하 공연과 행사들도 함..more
미세먼지 없는 대전 미세먼지 아웃 선포식 개최김학준 기자 [2019.09.30] [4,378]

■ CMB 대전방송 뉴스<리드>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시민과 기업이 함께하는 미세먼지 아웃 선포식’이 열렸습니다.<기사>선포식에서는 2022년까지 초미세먼지 20% 감축을 목표로 한 ‘미세먼지 대응전략 2..more
대전 유성구, 2019 생물테러 대응 훈련 나서김종혁 기자 [2019.09.30] [3,509]

■ CMB 대전방송 뉴스<리드>대전 유성구가 생물테러 발생 시 신속하고 정확한 대응으로 인명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2019 생물테러 대비․대응 대훈련’을대전월드컵경기장 보조경기장 일원에서 실시했습..more
금산인삼축제의 재미가 두배로! CMB프라임콘서트 성..김형식 기자 [2019.09.30] [4,778]

■ CMB 대전방송 뉴스<아나운서>2019 금산인삼축제가 본격적인 개막과 함께 관광객 맞이에 나섰습니다. 지난 주말열린 ‘CMB프라임콘서트’에는 남녀노소, 세대를 불문하고 많은 관람객들이 인산인해를 이루며..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