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Google+ 공유
  • 인쇄하기
즐겨찾기회사소개지역방송회사소개위약금조회

제목

[네트워크 소식] 충남경찰 리포트

기자충남경찰

등록일시2015-03-20 20:06:27

조회수5,865

사회/스포츠

안녕하세요. 한주간의 충남경찰 소식을 전해드리는 경찰리포트 손경완 입니다.

평소 숨겨놓았던 사랑하는 마음을 이성에게 사탕을 통해 전달한다는 3월 14일 화이트데이를 맞아 충남 지역 30여개 학교에선 특별한 행사가 있었습니다.
충남경찰은 지난 13일 화이트데이를 하루 앞두고 학교폭력 예방을 위해 등굣길 학교 주변에서 ‘우정사탕 나누기’ 캠페인을 펼쳤습니다. 이번 행사에는 교사와 학교전담경찰관 뿐 아니라 청소년들의 눈높이에 맞는 홍보를 위해 포돌이, 포순이까지 나섰는데요. 바쁜 아침시간 우리 학생들의 눈길과 마음을 사로잡고 사랑의 우정 사탕을 전달합니다.  

▶ 이장미/ 논산여중 3학년
“학기 초라서 친구들과 서먹할 수도 있는데 이런(우정사탕 나눔) 행사를 만들어 줘서 감사합니다.”

▶ 정주희 /논산경찰서 학교전담경찰관
“오늘 화이트데이를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다채로운 행사를 준비해 봤는데요. 아이들이 너무 좋아해서 다행입니다.”

달달한 사탕의 달콤함이 학생들의 마음을 녹여 친구 간 스트레스 없는 즐거운 교실이 되길 바랍니다.

최근 불법게임장은 단속을 피하기 위해 출입문을 폐쇄해 위장하거나, 게임기에 프로그램 자동전환 장치를 설치하는 등 갈수록 수법이 교묘해 지고 있습니다.
충남경찰은 지난해 12월부터 올 2월까지 ‘불법사행성 게임장 특별단속’을 실시해 42건을 단속, 103명을 검거했습니다. 3월 이후에도 지난 17일 까지 13건을 단속, 39명을 입건, 이중 2명을 구속하고 게임기 570여대, 현금 1천700여 만 원을 압수했습니다.

천안시에서 지난 12일 적발된 업소는 등급분류 된 내용과 다르게 게임기를 위·변조하고, 게임점수를 무기명 카드에 적립하는 방법으로 단속을 피해오다 적발됐습니다.
충남경찰은 불법게임장이 서민경제 파탄의 주점인 만큼, 각 지역실정에 맞은 맞춤형 단속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계획입니다.

경찰에겐 신고 출동 활동이 늘 있는  일상처럼 지나갈 수도 있지만 꼼꼼한 교통사고 현장 확인과 처리로 사고운전자를 도운 경찰관이 있습니다.
금산경찰서 봉황지구대 주열종 팀장과 이재화 경사는 지난 5일 저녁 8시40경 도로 옆 하천에 사고가 난 차량이 떨어져 있다는 112신고를 받았는데요.
현장에 도착한 두 경찰관을 사고 차는 있지만 운전자의 안전을 확인하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차량과 개천 주변을 3시간 넘게 꼼꼼히 살폈습니다.
그 후에도 탑승자의 안전을 확인할 수 없던 중 차량번호 등을 통해 고령의 할아버님이 운전자가 사고 장소 부근 집에서 혼자 앓고 있는 것을 발견하여 바로 병원에 가서 치료를 받게 해 드렸습니다.

▶ 박찬성 / 차량 운전자
“(그날 경찰관들이) 찾아오셔서 제가 치료를 잘 받고 이렇게 나올 수 있었고 정말 고맙습니다.”

교통사고를 당한 후 다친 곳이 없다고 병원에 가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요. 발병이 천천히 진행되는 경우도 있으니 꼭 바로 병원 가서 검진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오늘도 안전운전 하시고, 이상으로 충남경찰 리포트를 마치겠습니다.

 

 

[Copyright (c) by cmbdj.co.kr, Inc. All rights reserved]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Google+ 공유
  • 인쇄하기
사진제목
대전 중구, 대한노인회 중구지회 어르신 대상으로 세..김종혁 기자 [2019.09.20] [4,750]

■ CMB 대전방송 뉴스<리드>제10회 태평고을 유등천 달빛 음악축제가 성황리에 마쳤습니다. <기사>대전 중구가 대한노인회 중구지회에 속한 어르신을 대상으로 세족식을 진행했습니다. 이번 세족..more
제17호 태풍 ‘타파’ 북상 중… 주말 영향권홍민혜 기자 [2019.09.20] [5,356]

■ CMB 대전방송 뉴스<리드> 날씹니다. 제17호 태풍 타파가 북상 중인 가운데 주말부터 영향권에 들겠습니다. <기사> 토요일 대전의 아침기온은 20도, 낮 기온은 23도로 나타나겠고일요일은 전날..more
[CMB집중토론] 혁신도시 공공기관 이전, 우리 지역 현..임성준 기자 [2019.09.20] [6,990]

■ CMB 대전방송 뉴스<아나운서>혁신도시법 개정안이 법안 소위를 통과하며, 지역 인재 공공기관 의무채용이 확대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는데요. CMB집중토론에서는 공공기관 이전에 따라 지역에 미치는 영향..more
충남도, 아프리카돼지열병 현장점검홍민혜 기자 [2019.09.20] [4,094]

■ CMB 대전방송 뉴스<리드> 국내에서 아프리카돼지열병입 발생한 가운데 충남도에서도 방역현장을 점검했습니다. <기사> 양승조 충남도지사는 보령에 위치한 거점소독시설을 찾아 방역상황..more
삼겹살 금겹살되나?김학준 기자 [2019.09.20] [8,390]

■ CMB 대전방송 뉴스<아나운서>아프리카돼지열병의 영향으로 삼겹살을 비롯한 돼지고기 값이 오르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유통업자와 식당업주, 소비자 모두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김학준 기자가 취..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