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Google+ 공유
  • 인쇄하기
즐겨찾기회사소개지역방송회사소개위약금조회

제목

CMB연중기획! 기본을 지킵시다. - CCTV도 무시한 불법주정차

기자김종혁

등록일시2015-05-20 20:27:51

조회수9,002

사회/스포츠

승용차 운전하는 분들. 길거리에 불법 주 정차된 차량들 때문에 주행하는데 힘드시죠? 뿐만아니라 보행자들도 피해가 심한데요.점점 심해지는 불법 주정차 문제.
CMB 연중기획! 기본을 지킵시다. 불법 주정차의 현 상황을 김종혁기자가 알아봤습니다.


▶김종혁 기자 / CMB대전방송 070-8110-7422
여기는 대전 서구 둔산동의 길거리에 서있습니다.
지금 제 뒤쪽으로 이 길거리는 무엇이 잘못이 있는지 보이십니까?
바로 불법주정차입니다.
특히 이 서구 둔산동은 유동인구가 많은 만큼 불법 주정차가 난무한 지역입니다. 얼마나 심각한지 이 지역을 살펴보겠습니다.

 

주황색으로 표시된 선이 있지만 주차해 놓은 차량들

골목의 한 차선이 아예 불법 주차장이 돼있습니다.

 

또, 사람이 지나다녀야 하는 인도 위를 제 집 마당같이 점거해놓은 차량.

곳곳에 주정차금지 푯말이 버젓이 붙어 있지만 아랑곳하지 않습니다.

 

도로 위에 덩그러니 차를 주차해두곤 어디론가 사라져버린 모습은 보는 이의 눈살을 찌푸리게 합니다.

 

▶이종민 / 대전시 유성구 봉명동
불법주차와 준법정신을 안 지켜서 이 길거리를 보기에도 흉하고 또 혼잡하고 사람이 어디로 가야할지 모르겠습니다. 주자질서를 확립했으면 좋겠습니다.

 

견인지역인 이곳도 상황은 마찬가지. 도로인지 주차장인지 알 수 없습니다.

 

CMB취재팀이 촬영을 하고 있자 한 차는 주차를 시도하다 슬그머니 빠져나갑니다.

관할 구인 서구청 앞은 더욱 심했습니다. 


▶김종혁 기자 / CMB대전방송 070-8110-7422
이 장소는 서구청앞입니다. 버젓이 견인구역이라는 표지판과 서구에서 만들어놓은 주차금지 콘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처럼 불법 주정차를 해놓고 용무를 보러 갔습니다.

 

무슨 이유로 차를 이곳에 세웠는지 전화를 통해 알아봤습니다.
 
많은 차량들의 번호로 전화를 걸었지만 모두 전화를 받지 않았으며, 단 한 대 차량만이 전화를 받았습니다.

몇 분 뒤 차량 주인이 나타났습니다.

 

▶불법주차 차량 주인
(이 근처에 회사가 있는데)주차가 불편해서 여기에 간혹 자리가 있으면 주차를 합니다. 사실은 (이 곳도)거의 없어요. 오늘은 딱 한자리 있어서 운이 좋다고 생각하고 주차했는데 전화 올 줄 몰랐습니다.
상황이 이렇자 이 지역에 설치된 무인 CCTV들과, 구청 단속반이 불법 주정차 단속을 하고 있지만 그 때 뿐입니다.

 

▶이종성 / 서구청 주차관리과
그 동안 불법주차에 대해 지속적인 단속을 하고 있는데, 근절이 되지 않는 이유는 차량이 많이 증가하고 주차를 하는 시민들에 의식이 중요한데 교통법규를 지키는 시민의식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불법주정차 과태료는 단 4만원.
어린이 보호구역에서 단속 시에도 8만원밖에 범칙금이 부과 되지 않습니다.
 
불법주정차로 인해 시민들은 길거리로 내몰리고 이러다 사고가 나면 도로로 들어온 보행자도 20% 정도의 과실을 떠안습니다.

 

▶이종성 / 서구청 주차관리과
교통약자에 대해서는 어린이보호구역이나 횡단보도, 인도, 노인 보호구역에 주차된 차량에 대해 집중단속을 실시하겠습니다.


순간의 편리함과 이기심 때문에 나날이 늘어가는 길가의 불법 주정차량들.

 

▶김종혁 기자 / CMB대전방송 070-8110-7422
부지런한 단속보다, 개개인의 양심에 보다 먼저 손을 얹어봐야 할 시점입니다. CMB뉴스 김종혁입니다. (영상취재: 백경현) 

[Copyright (c) by cmbdj.co.kr, Inc. All rights reserved]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Google+ 공유
  • 인쇄하기
사진제목
비행기 소음에 주민들 몸살김종혁 기자 [2019.09.25] [6,637]

■ CMB 대전방송 뉴스<아나운서>대전 서구 도마동을 지나가는 비행기 소음에 주민들이 몸살을 앓고 있습니다. 소음으로 인해 주민들은 잠을 설치는 건 기본이고 난청환자도 발생하고 있습니다. 보도에 김종혁..more
세종시교육청, 체육교육 활성화… 1학생 1운동 실현임성준 기자 [2019.09.25] [3,743]

■ CMB 대전방송 뉴스<리드>세종시교육청이 학교체육 활성화 추진 방안을 발표했습니다.<기사>이번 3대 핵심 과제는 학교체육교육 운영 내실화와 학교스포츠클럽 활성화, 선진형 학교운동부 운영의 내용..more
[세종교육온소식] 2019년 제2회 세종예술고 예술제세종시교육청 기자 [2019.09.25] [4,074]

■ CMB 대전방송 뉴스<아나운서>제20회 세종예술고등학교 예술제가 열렸는데요.예술이 가을애 물들다라는 주제로 학생들은 한 학기 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뽐냄습니다.새뜸중학교 김혜원 학생기자가 다녀왔..more
장항 스카이워크윤영순 시민 기자 [2019.09.25] [4,992]

■ CMB 대전방송 뉴스<아나운서>CMB와 대전 시청자 미디어 센터가 함께 만드는 시민기자단 뉴스입니다. 충남 서천군 장항읍 장항 스카이워크를 윤영순 시민기자가 다녀왔습니다.<기자>▶ 윤영순 시민기자 ..more
대전혁신도시 지정 범시민추진위원회 발대식이환 시민 기자 [2019.09.24] [4,921]

■ CMB 대전방송 뉴스<아나운서>CMB와 대전시청자미디어센터가 함께 만드는 시민기자단뉴스입니다.지난달 말 대전시청강당에서 “대전혁신도시 범시민 추진위원회발대식”이 있었습니다. 대전을 혁신도시로..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