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Google+ 공유
  • 인쇄하기
즐겨찾기회사소개지역방송회사소개위약금조회

제목

CMB연중기획! 기본을 지킵시다. - CCTV도 무시한 불법주정차

기자김종혁

등록일시2015-05-20 20:27:51

조회수9,007

사회/스포츠

승용차 운전하는 분들. 길거리에 불법 주 정차된 차량들 때문에 주행하는데 힘드시죠? 뿐만아니라 보행자들도 피해가 심한데요.점점 심해지는 불법 주정차 문제.
CMB 연중기획! 기본을 지킵시다. 불법 주정차의 현 상황을 김종혁기자가 알아봤습니다.


▶김종혁 기자 / CMB대전방송 070-8110-7422
여기는 대전 서구 둔산동의 길거리에 서있습니다.
지금 제 뒤쪽으로 이 길거리는 무엇이 잘못이 있는지 보이십니까?
바로 불법주정차입니다.
특히 이 서구 둔산동은 유동인구가 많은 만큼 불법 주정차가 난무한 지역입니다. 얼마나 심각한지 이 지역을 살펴보겠습니다.

 

주황색으로 표시된 선이 있지만 주차해 놓은 차량들

골목의 한 차선이 아예 불법 주차장이 돼있습니다.

 

또, 사람이 지나다녀야 하는 인도 위를 제 집 마당같이 점거해놓은 차량.

곳곳에 주정차금지 푯말이 버젓이 붙어 있지만 아랑곳하지 않습니다.

 

도로 위에 덩그러니 차를 주차해두곤 어디론가 사라져버린 모습은 보는 이의 눈살을 찌푸리게 합니다.

 

▶이종민 / 대전시 유성구 봉명동
불법주차와 준법정신을 안 지켜서 이 길거리를 보기에도 흉하고 또 혼잡하고 사람이 어디로 가야할지 모르겠습니다. 주자질서를 확립했으면 좋겠습니다.

 

견인지역인 이곳도 상황은 마찬가지. 도로인지 주차장인지 알 수 없습니다.

 

CMB취재팀이 촬영을 하고 있자 한 차는 주차를 시도하다 슬그머니 빠져나갑니다.

관할 구인 서구청 앞은 더욱 심했습니다. 


▶김종혁 기자 / CMB대전방송 070-8110-7422
이 장소는 서구청앞입니다. 버젓이 견인구역이라는 표지판과 서구에서 만들어놓은 주차금지 콘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처럼 불법 주정차를 해놓고 용무를 보러 갔습니다.

 

무슨 이유로 차를 이곳에 세웠는지 전화를 통해 알아봤습니다.
 
많은 차량들의 번호로 전화를 걸었지만 모두 전화를 받지 않았으며, 단 한 대 차량만이 전화를 받았습니다.

몇 분 뒤 차량 주인이 나타났습니다.

 

▶불법주차 차량 주인
(이 근처에 회사가 있는데)주차가 불편해서 여기에 간혹 자리가 있으면 주차를 합니다. 사실은 (이 곳도)거의 없어요. 오늘은 딱 한자리 있어서 운이 좋다고 생각하고 주차했는데 전화 올 줄 몰랐습니다.
상황이 이렇자 이 지역에 설치된 무인 CCTV들과, 구청 단속반이 불법 주정차 단속을 하고 있지만 그 때 뿐입니다.

 

▶이종성 / 서구청 주차관리과
그 동안 불법주차에 대해 지속적인 단속을 하고 있는데, 근절이 되지 않는 이유는 차량이 많이 증가하고 주차를 하는 시민들에 의식이 중요한데 교통법규를 지키는 시민의식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불법주정차 과태료는 단 4만원.
어린이 보호구역에서 단속 시에도 8만원밖에 범칙금이 부과 되지 않습니다.
 
불법주정차로 인해 시민들은 길거리로 내몰리고 이러다 사고가 나면 도로로 들어온 보행자도 20% 정도의 과실을 떠안습니다.

 

▶이종성 / 서구청 주차관리과
교통약자에 대해서는 어린이보호구역이나 횡단보도, 인도, 노인 보호구역에 주차된 차량에 대해 집중단속을 실시하겠습니다.


순간의 편리함과 이기심 때문에 나날이 늘어가는 길가의 불법 주정차량들.

 

▶김종혁 기자 / CMB대전방송 070-8110-7422
부지런한 단속보다, 개개인의 양심에 보다 먼저 손을 얹어봐야 할 시점입니다. CMB뉴스 김종혁입니다. (영상취재: 백경현) 

[Copyright (c) by cmbdj.co.kr, Inc. All rights reserved]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Google+ 공유
  • 인쇄하기
사진제목
사진으로 보는 뉴스, 함께해요~ 따뜻한 우리지역!홍민혜 기자 [2019.09.23] [3,877]

■ CMB 대전방송 뉴스<리드> 계속해서 우리지역 훈훈한 미담 소식을 김종혁 기자가 전해드립니다.<기자>대전 중구 석교동 행정복지센터와 자원봉사협의회가 어르신들께 행복한 추억을 사진에 담는 봉..more
대전문인총연합회 조재석 시민 기자 [2019.09.23] [4,071]

■ CMB 대전방송 뉴스<아나운서>대전의 대표적인 문학단체 중 하나인 대전문인총연합회는 회지 출판과 창립 30주년 기념행사를 했는데요,  조재석 시민기자가 찾아갔습니다.<기자>▶ 조재석 시민기자 ..more
세종시, 2022년 완공 목표 금남면 공공하수도 설치임성준 기자 [2019.09.23] [3,706]

■ CMB 대전방송 뉴스<리드>세종시가 금남면에 공공하수도 설치사업을 추진합니다.<기사>251억 원을 투입해 진행되는 이번 사업은 다음 달 중 공사를 착수해 오는 2022년까지 사업을 완료할 계획입니다.사..more
대전시, 대전하수처리장 이전사업, KDI 입증김학준 기자 [2019.09.23] [3,732]

■ CMB 대전방송 뉴스<리드>대전하수처리장 현대화 사업에 대한 민영화 논란에 대전시가 해명하고 나섰습니다. <기사>시는 하수처리장 이전 타당성과 시설 현대화를 위한 민간투자사업의 적격성..more
대전효문화뿌리축제·칼국수 축제 동시 개최… 풍성..홍민혜 기자 [2019.09.23] [4,316]

■ CMB 대전방송 뉴스<아나운서>대전의 대표 축제인 효문화뿌리축제가 오는 27일부터 열립니다. 올해는 칼국수축제가 함께 어우러지며 다양한 먹거리도 더해질 텐데요. 모든 세대가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more